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지식]시력에 좋은 음식 소개 5가지

by 배구띠 2021. 1. 11.
반응형
시력에 좋은 음식 소개 5가지

 

 

 

제 몸뚱아리 중 그나마 괜찮은게 두 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머리 숱 하나는 시력 입니다 

 

제 주위 에선 하도 안경 쓴 사람들이 많고 안경을 안쓰면 일상 생활마저 많은 불편함을 느낀다고 하더라구요 

 

이럴 때 보면 안경 안쓰고도 앞이 잘보이는 제 눈 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네요 

 

그래도 사람일은 모르는 거니까 시력 유지를 위해 관리 차원에서 시력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알아 보려 합니다.

 

 

 

1. 아몬드

 

아몬드 에는 비타민 E 가 풍부하여 눈의 노화를 억제 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아몬드 28g 만 섭취 해도 성인 기준 하루 필요 권장 비타민의 절반정도를 채워 준다고 하네요

 

 

 

2. 당근

 

당근은 비타민 A 를 가지고 있는 채소 인데요 비타민 A 로 인해 백내장 예방에 좋고 시력 감퇴 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근엔 로돕신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로돕신은 야맹증을 예방 해주기 때문에 야간 시력에 도움을 줍니다

 

 

 

3. 시금치

 

시금치 는 저번 슈퍼 푸드 설명 할때도 거론 했었습니다 

 

역시나 어디에나 좋은 듯 싶네요 비타민 A 와 C 를 풍부 하게 가지고 있으며 루테인 이란 성분이 있습니다 

 

루테인으로 인해 황반의 구성 성분 가지고 있어서 황반 변성을 억제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에 데이트로 외식 할때 스테이크의 가니쉬 로도 많이 나오죠 

 

하루 100g 만 꾸준히 먹어도 효능을 잘 볼수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될것 같네요

 

 

 

4. 결명자

 

결명자는 시력에 좋다고 평판 나있는데요 녹내장 , 백내장 , 야맹증 , 시신경 질환을 예방 한다고 합니다 

 

결명자는 대표적으로 차 의 형태로 섭취를 많이 하시는데요 

 

틈틈히 자주 섭취 해줄수록 안구 건조증에도 효엄이 있다고 하니 자주 드시면 좋을것 같네요  

 

 

 

 

 

5. 바나나

 

바나나 에는 칼륨 성분이 있습니다 이 칼륨은 눈의 조직을 보호해 결막염을 예방 해주고 각종 안구 질환도 예방 해준답니다 

 

바나나는 하루 한개만 먹어도 하루 섭취량에 도달할수있으니 다이어트 겸 틈틈히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