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종식이 된다면?? : 행복한 상상

by 배구띠 2020. 11. 11.
반응형





1.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


진짜 마스크 이거 하나 때문에 삶의 질이 너무나 떨어 지는거 같습니다 

어딜 가든 쓰고 있어야 하는 귀찮음이 존재 하기 때문이죠 

회사 출근 시에도 항시 착용하고 있어야 하며 미착용시 아예 출입도 못하는 건물이나 회사가 아주 많아 졌죠 

초창기엔 깜빡깜빡 하면서 안쓰고 나오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지금은 아예 10월 13일부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 되면서 안지킬시 벌금이 주어지는 법안이 생겼기에 안쓰면 큰일이 나는거죠

정말 미세먼지 많은날 외엔 전혀 마스크 쓸일이 없을것 같았는데 코로나 터지고 어느 새 1년이 훌쩍 지나 버렸네요 제발 내년엔 백신이 나와서 마스크를 벗는날이 꼭 오길...



2. 자유로운 밤문화 부활


코로나 터지면서 자유롭던 밤문화가 사라진지 오래된듯 싶네요 

항상 금요일 토요일만 되면 사람이 북적이던 클럽...지금은 문 닫는 클럽도 많고 서울 유명 클럽들도 할로윈에 영업을 못하게 하는 불상사 마저 나오네요 

코로나19가 초반에 어느정도 통제를 하던 중 뜬금없이 서울 이태원 클럽에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가버리는 바람에 서울 확진자 수가 급증해버리는 대참사가 벌어진적도 있었죠 

물론 놀고싶은 마음은 이해 하지만 이런 시국에는 웬만하면 바깥출입을 참아줬다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코로나가 종식 된다면 눈치 안보고 클럽에 들어가 불타는 밤을 다시 느낄수있겠죠  




3. 술집 , PC방 , 노래방 , 당구장 , 헬스장 등등의 각종 유흥시설의 자유


코로나 확진자 급증 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정책

그 때문에 많은 자영업자 사장님들이 고통을 받았죠 PC방 , 노래방 , 당구장 통제가 들어가면서 손님도 뚝끊겨 버리니 더 이상 영업을 이어갈수없던 사장님 들은 따로 일용직 아르바이트 까지 하면서 생계를 이어갈 정도 였죠

지금은 어느 정도 완화가 됬지만 아무래도 코로나 라는 이 시국의 시선에 잦은 시설 출입은 자제의 대상이 되죠 

요즘 술집이나 식당 가면 일부러 한 테이블씩 따로 앉히는 경우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어서 종식 되서 자영업 하시는 사장님들 걱정이 덜하길 바랍니다

  


4. 여행의 자유


로나로 인해 사람들의 많은 불편함중 가장 높은수치는 바로 '여행' 이 아닐까 싶네요 

매년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어디론가 놀러 가고 싶고 또는 해외여행을 꿈꾸고 계획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하지만 전 세계로 뻗친 이 전염병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꼼짝 못하게 되고 결국은 해외 출입국 통제 조치가 취해지게 되었죠 

제 주변만 해도 작년 초쯤에 여행 갈 생각에 좋아 하던 지인들이 많았는데 결국 휴일 모두 집 에서만 보내게 되는 안타까운 현상이 나와 버리더 라구요 아무래도 코로나가 종식되면 공항에 사람들이 얼마나 줄지어 설지 기대가 되네요


 

글 봐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