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타트 체리 효능 5가지 정보

by 배구띠 2021. 1. 23.
반응형

타트 체리 란 ?



타트 체리 란 ?

타트 체리는 체리과의 과일 로서 작고 동그란 모양을 띈 과일 입니다

특히 체리류 중에서도 효능이 매우 좋은 것으로 입증이 되어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가 잘 되고 있다고 하네요

타트 체리 효능


1. 항암 효과가 있다


타트 체리 에 들어 있는 천연 멜라 토닌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뇌 에서 분비되는 생체 호르몬 인데 항암 작용을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그외 캠페롤 성분 이란것도 포함 되어 있는데 그 성분 으로 인해 각종 암 예방에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2. 염증 에 좋다

타트 체리는 염증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기로 유명한데요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만성 염증에 걸리기 쉬운데 타트체리 안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혈관의 밀도와 탄력을 높여주고 혈관의 노화와 염증 완화를 해주는 좋은 역할을 해준다고 하네요

관절염 , 관절 통증 에도 효엄을 보인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다양한 항산화 성분

타트 체리 속 칼륨은 혈압과 맥박을 진정 및 안정 시켜주고 비타민 A 라는 성분 으로 인해 안좋은 콜레스테롤과 염증을 미리 예방 할수 있습니다



4. 다이어트 효과

타트 체리의 칼로리는 약 80~90 kcal 정도로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한 연구 결과 중에서 꾸준히 타트체리 가루를 먹은 쥐의 체중이 감소 했단 사실이 입증 되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에게 유용할듯 싶네요



5. 수면의 질 향상(숙면)

타트체리 속엔 파이토케미컬 이라는 생리활성을 가진 식물성 화학 물질이 함유 되어 있고 또한 풍부한 멜라 토닌 성분 으로 인해 숙면에 매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도 요새 푹 잠들지 못하고 중간에 깨버려서 숙면을 취해본지가 언젠지도 모르겠네요 타트 체리 먹고 숙면에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