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저탄고지 식단 이란? : 다이어트 식단 종류

by 배구띠 2021. 2. 23.
반응형

 

저탄고지 식단 이란 뭘까? 고기를 실컷 먹을수 있다?

 

저탄고지 식단 이란 뭘까요?

 

일명 케톤식 다이어트 라고 하며 쉽게 말해 저 탄수화물 , 고 지방 즉 탄수화물 섭취를 최소로 하고 지방 섭취를 높게 잡는걸 말합니다 비율은 탄수화물은 10~20 퍼센트로 제한을 하고 나머지 비율은 지방 인데 대충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는 고기를 위주로 친다면 거의 지방+단백질 위주의 식단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간단히 원리를 알아 보자면

 

 

탄수화물은 포도당으로 분해가 되며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란 호르몬으로 인해 포도당이 에너지로 바뀌는데요

하지만 탄수화물을 줄이게 될 경우 탄수화물을 대신할 소비 연료를 찾게 되는게 그것이 지방이 되는것 입니다

지방을 분해하기 위해 우리몸은 케톤체 라는 호르몬이 분비 되고 이것이 에너지로 변환 되는것 입니다

이 과정에서 체지방이 분해 되면서 살이 빠지는 것이죠

 

이 식단의 가장 큰 장점은 칼로리 계산 없이 먹을수 있다는겁니다

거의 평균 칼로리가 거의 1500kcal 이상 정도 여도 문제가 없는 정도 군요

다이어트의 가장 골치 아픈점은 식단 조절인데 그 문제를 좀 덜하면서 또한 양 조절의 문제도 해결되니까 포만감도 높으니 생각해보면 다이어트가 맞나 싶을정도? 어찌됬는 좋네요

 




생로 병사를 보니까 다른 장점중 하나는 화농성 여드름 개선에도 좋은 영향을 볼수 있었던 점인데요 눈에 띄게 피부 개선이 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거기에 탈모 개선 까지???? 이건 솔직히 운이 좋지 않고서야...이건 정말 로또급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이 아니였나 싶네요

 

 

대신 한끼정도는 간단 하게 해결 해주는 것 도 좋다고 하네요

 

포만감이 높으니 간헐적 단식도 한번씩 해주면서 하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탄수화물은 거의 50g 의 최소화 양만 드실수 있도록!

 

 

저탄고지 식단 해도 될까?

 

아직도 이 저탄 고지의 다이어트 방식에 대해 학계에선 아직 한창 연구중 이라고 하네요

 

이 저탄고지 식단 이란게 10~20년 간 하지 않고 대부분 몇년 사이 빠진 후 정상적인 식단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이 식단이 지속 될지 어떠한 부작용이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 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좋은 사례가 있거나 장기간 연구가 더 진행이 되야 이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대한 주의점을 말해줄수있을거라고 하네요 

 

물론 이 다이어트 식단이 보기에 따라서 좋아 보일수도 있고 안좋아 보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까지 먹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지방을 섭취 하기 때문에 좀 꺼려 지는 부분이 있을수 있으니까요

 

아직 까진 큰 부작용 사례도 없고 본인이 탄수화물을 제한할수있는 끈기가 있다면 충분히 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막상 보면 고기 위주로 실컷 먹는것으로 보이니까 좋을지도? 해보고싶긴 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반응형

댓글